1 왜 쿠팡셀러가 되어야 하는가?
많은 유저가 있고 초보자가 매출을 올리기 쉽다.
2-1 당신이 온라인에서 물건을 못파는 이유
포기하지 않는다 > 목표를 설정한다 > 하루 3시간 투자한다 > 흔들리지 말자
연꽃기법(만다라트기법)을 보면서 목표를 설정하고 잊지말자.
2-2 판매경험이 전혀없는 회원 코칭 후 월매출 4천 달성
10년차 직장인분 도전하심. 강의에서 배운대로 세팅도 바꿔보고 상품명도 변경해보고 시도하심.
시도한지 만4주정도 되셨는데 월매출 4천만원을 달성하셨다. 마진이 10%이라고만 생각해도 300만원이다.
부업이라 힘드셨다. 하지만 매출이 올라가면서 재미가 드셔서 덜 피곤하게 되셨다.
강사님이랑 같이 포항에 제품 촬영하러도 다녀오셨다. 직접 상품을 보고 시식해보니 제품이 어디서 잡히고 선별되고
출고되고 이런 과정을 확실히 알 수 있고 차이가 느껴지셨다. CS대응에 특히 도움이 되셨다.
상세페이지 만들 때도 도움이 많이 되셨다. 회원분들 중에서 제품을 가장 비싸게 파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1-2위다.
제품이 좋다는 자신감, 품질보장은 되었으니 상세페이지 차별화 등의 원인으로 가격을 올렸다.
2-3 온라인 쇼핑몰을 해야하는 이유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것이다"
온라인쇼핑몰로 잠자는 시간에도 돈을 벌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 창업후 3년만에 폐업하는 확률은 평균 70%이상이다.
오프라인은 들어가는 창업비용도 최소 보증금 2천만원이상, 월세 200만원 이상이 기본이다.
한달 21년도기준 월평균 매출은 2500만원정도인데, 부가세, 월세, 재료비 등 제외 후 순익은 600만원정도이다.
3년안에 폐업이라 3년안에 초기비용을 갚는다고 생각해보면 한달 200만원정도 내야한다. 수익 약 400만원정도남는게 가정이다. (아르바이트 없는경우)
온라인은 평균 50%정도 잔존하였다. 초기창업비용도 500만원 이하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월세나 직원고용이 필요없고 영업시간의 제약이 없다. 또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50대 이상 세대도 온라인에서 구매를 많이 하고 있다.
2-4 쿠팡에서 시작해야하는 이유
뉴포티 : 뉴 + 포티. 소비력이 가장 강한 세대. 오픈마켓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뉴포티 공략하기.
뉴포티가 가장 많이 지출하는 카테고리는 식품이다. 뉴포티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앱은 쿠팡이다.
모든 세대로 봐도 쿠팡이 가장 사용자가 많다.
쿠팡은 쿠팡와우 멤버십을 운영한다. > 마케팅 전략.
20년 기준 멤버십 규모는 쿠팡이 475만명, 네이버는 250만명인데 판매자는 쿠팡에서 20만명, 네이버에서 41만명이다.
쿠팡 비법 알려주면 강사님한테 손해인거 아닌가? 온라인 쇼핑 매출 증가 추이가 너무 커서 그렇지 않다.
상품갯수도 네이버에 비해 쿠팡이 적다. 판매 경쟁률이 낮다는것. 리뷰수도 쿠팡은 1-5등 리뷰수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초보자가 들어가기 비교적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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