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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부캠챌린지

인스타창업 3일차

by 희안 2024. 7. 25.

실행과제

알고리즘 변화에도 꾸준히 잘되는 계정 분석하기

1. 기존 인플루언서들 : 아름송이/화민처럼 예전부터 유명했던 사람들은 알고리즘 변화랑 상관없이 쭉 인기가 있는 것 같다. 그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그 사람 자체를 좋아하는거라서 꾸준히 팔로우하고 좋아요해서 그런듯! 

2. 꾸준한 사람들? : 강의에 나왔던 하상욱님 계정 나도 들어봤어서 계정 찾아봤다. 2020년 강의인데 아직까지 꾸준히 활동중이시다. 이제 2024년 7월인데 7월 게시물만 5개정도 된다.

3. 다른 플랫폼도 활용하는 사람들 : 인스타도 하면서 유튜브도 하고 블로그도 하고 이것저것 다하는 사람들도 다양한 채널에서 유입되어서 꾸준히 팬이 많은 것 같다.

 

 

강의요약

3-1. 해시태그의 이용목적
나에게 맞는 해시태그를 이용해야한다. 대형/중형/소형으로 15개 이내로 넣어라.
하지만 콘텐츠가 알고리즘에서 밀어주기 전까지의 단계이다. 어찌되었건 이후엔 알고리즘을 타야한다. 
'미디언스'사이트. 내 게시물을 인기게시물에 깔아놓는 용으로도 쓸 수 있다.

3-2. 선팔 맞팔의 한계
SNS는 결국 인간관계이다. DM공유나 저장을 안하면 컨텐츠로서 가치가 없는걸로 판단된다.
알고리즘도 이 컨텐츠의 가치를 판단해서 널리 퍼뜨려준다. 100명까지는 소통하는 관계를 만드는 것도 좋다. 인기 해시태그에 오르는 조건이 좋아요 100-200개 이상이다. 컨텐츠가 좋아서 팔로우 눌러줄 사람들을 만들어야 한다. 

3-3.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비밀 1탄
인스타그램 인사이트에서 기타란은 외부에서 이 게시물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왔을 때 누적된다.
여러 커뮤니티에 확산 > 링크를타고 사람들이 들어온다. 외부트래픽. 외부에서까지 공유될만한
좋은 컨텐츠를 만들게되면 인스타에서 밀어준다. 최근 콘텐츠 인사이트를 보면 기타란이 아니라 탐색탭으로 구분된다.
이때부터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이 안정화가 된 것 같다. 2020년.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구체적인 타겟 설정과 컨텐츠의 일관성이 중요하다. 

3-4.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의 비밀 2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구조
1. 팔로워 홈/해시태그에 콘텐츠가 1차 노출.
2. 초기 팔로워 반응에 따라 콘텐츠 확산여부 결정.
3. 확산된 컨텐츠는 취향에 맞게 이용자의 탐색탭에 추천.
탐색탭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인스타그램 특성상 역주행하기가 어렵다. 길면 3주까지만 간다. 유튜브는 시청지속시간. 블로그는 체류시간. 인스타는 인게이지먼트(참여도). 팔로워와의 관련성, 프로필 방문자수, 좋아요, 체류시간, 댓글, 공유, 저장 등 종합적으로 합산. 인싸가 되어야한다. 팬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컨텐츠를 연구 잘하기.
얼마나 매력적/유익/위로/동기부여/즐거움이 되는가.

3-5. 인스타그램 좋은 콘텐츠의 특징
다른 인스타 계정 벤치마킹하기. 

3-6. 팔로워가 늘지 않을 때 대처법
일관성이 떨어졌다거나 컨텐츠 폼이 떨어진것. 다른분들 계정을 꼭 참고하기. 객관화하고, 시장조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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