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요약
4-13. 네이버의 세계관
네이버가 점유율은 아직도 압도한다. 한가지의 채널만 골라야한다면 당연히 네이버를 추천한다. 네이버는 검색 키워드가 가장 중요하다. 검색엔진 플랫폼이어서. 네이버마케팅은 인지,호기심,인지,구매 돌다리에서 활용할 수 있다.
1%이론 : 10만명에게 노출했을 때 1천명정도 구매가 이루어진다. 많은 구매를 위해선 그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상품을 노출시키고 인지시켜야한다.
사이트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컨텐츠검색광고/브랜드검색광고 등 다양한 광고종류가 존재한다.
이중에서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광고)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쇼핑탭에서도 최상위 노출은 광고영역이다. 뷰탭 상위노출은 컨텐츠 유형의 광고이다.
검색광고의 핵심은 키워드 선정이다. 키워드 추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솔루션들이 있다. 블랙키위 등.
대형키워드 10,000~ / 중형키워드 1000~ / 소형키워드 ~1000. 인데 중형키워드를 메인으로 잡는것이 좋다.
4-14. 파워링크영역. ROAS 2000%.
키워드별로 우선순위 섹션이 다르다. 파워링크가 밑에 있는 키워드도 있는데 그런경우는 파워링크광고를 집행하는게 의미없을 수도 있다.
파워링크를 소형키워드 위주로 광고집행하면 적은비율로 많은 키워드를 잡을 수 있다.
소형키워드로 대량의 키워드를 잡는게 작전이다. 제품의 단가나 마진률에 따라 광고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기.
연관 소형키워드들을 통해 수익 창출. 구매결과를 추적할 수 있는 코드넣는 기능이 있다. 프리미엄 로그분석 기능 활용. 개발지원 진행해준다.
유효하지 않은 키워드는 없는지 자주 검수해주는 것이 좋다.
4-15. 웹사이트 영역 검색최적화 전략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웹마스터 가이드, 도구 등이 있는데 도구에 등록해야한다.
마스터 가이드를 한번 읽어보고 그대로 설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리포트 > 사이트최적화에 들어가면 규격에 잘 맞춰져있는지 알 수 있다.
웹표준을 준수하는 상위 4% 사이트입니다. 처럼 상위 몇개인지 알려준다. 한두개빼고 모두 초록색버튼으로 만들어야한다.
스마트스토어나 카페24는 이미 규격을 지켜서 만든경우가 많고 소스코드 수정은 어렵다.
중형키워드나 대형키워드로 경쟁을 하려할땐 백링크가 있을거기 때문에 처음부터 경쟁하기는 어렵다. 추후 사이트활성화로 백링크를 늘려야한다.
필수적인 요소 : Robots Txt, sitemap.
https://blog.naver.com/ourbliss90/221870861853
4-16. 블로그영역 키워드기반 상위노출전략
블로그 노출방법 : 기자단이나 체험단에게 외주 / 직접작성해서 포스팅.
여러개 컨텐츠를 노출시키고 싶다면 무조건 체험단이나 기자단을 쓰는 것이 좋다. 업체에 소싱을 주는것이 속도/비용에서 유리하다.
체험단 2만원-3만원정도. 크몽, 서울오빠 플랫폼 활용해보기. 상위노출 가장 쉬운 섹션이 블로그이다. 키워드선정이 블로그마케팅의 핵심.
4-17. 지도, 카페, 동영상, 지식인, 뉴스영역 상위노출전략
네이버플레이스 : 지도 등록시 모든 정보를 꼼꼼히 기록하기. 지도 후기가 많이 남도록 하기.
동영상 : 10-1000개 정도의 소형키워드를 제목에 넣기.
네이버지식인 : 상위노출된 질문에 댓글달기.
카페 : 뷰탭에서 노출되기 때문에 블로그와 동일하다. 카페글에 댓글달기 등.
뉴스 : 기자분들에게 직접제보하기. 유사한 상품 뉴스글들을 리스트업해서 벤치마킹해서 글 작성하기. 메일로 보내기. (뉴스 제보합니다.)
'창부캠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7/25] 33기 클래스리뷰 #19 (0) | 2024.07.25 |
---|---|
[7/24] 33기 클래스리뷰 #18 (2) | 2024.07.25 |
[7/22] 33기 클래스리뷰 #16 (1) | 2024.07.23 |
[7/19] 33기 클래스리뷰 #15 (0) | 2024.07.18 |
[7/17] 33기 클래스리뷰 #13,14 (5) | 2024.07.18 |
댓글